2023년 3월 6일 중국의 텐센트는 위챗의 2022년 브랜드 보호 분석 및 성과 보고서를 발표함1)
2022년에는 침해 의심 계정에 대하여 90%를 확인하고 집행 조치를 취했으며, 키워드 보호 프로그램은 하루에 13,000개에 가까운 의심스러운 등록을 차단한 성과가 있었다고 함
해당 보고서에서는 침해 조치에 대한 성과 외에도 2015년 출시한 자사의 브랜드 보호 플랫폼(BPP)의 효과와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최근 운영 및 정책 변경 사항이 포함됨
최근 브랜드 보호 플랫폼에서는 하기와 같은 업데이트가 있음
- 권리자가 침해 계정에 부과한 처벌 수준을 확인할 수 있음
- 반복 침해 계정에 대해서는 차단 및 재등록 방지
- '복제', '모조품', '가짜' 등의 단어를 포함한 보호 프로그램 내 지속적인 키워드 업데이트
1) Weixin Brand Protection: 2022 Updates & Analysis